Panel, Timescale, Public void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내가 총괄과 UI를 맡았는데 오늘은 PAUSE버튼을 한번 만들어보도록 하자.
유니티에 있는 패널기능을 이용하여서 한번 만들어 보도록하자.
하이어라키탭에 Create를 눌러보면 UI-Panel을 눌러서 생성을 할수있다.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구성을 해보았다.
그래서 이제 함수를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스크립트를 만들려고 했는데 유니티에 간단한 함수는 구현이 되어있어서 붙이기만 하면 되게 해놨더라.
이런식으로 오브젝트를 골라서 붙여넣어 주기만 하면 간단한 함수는 구현이 가능하다.
panel을 보였다 안보였다 하는것은 만들었고 이제 게임도 같이 일시정지가 되게 하여야 하는데
Timescale값을 조정하여서 게임을 일시정지 시켜보도록 하자 Timescale은 실제 시간에 대한 게임시간이라고 나와있는데 이 말인 즉슨
값이 1이라면 그대로 변화가없고 0.5면 2배 느리게 가고 2면 2배빠르게가고 0이면 아예 시간이 멈춘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걸 이용해서 버튼을 누르면 Timescale이 0이 되도록하여서 게임을 정지 시켜보자
Script에서 public void를 이용하여서 선언을 하면 On Click에서 내가 쓴 함수를 사용할수있다.
이런식으로 버튼마다 Timescale을 조정하여서 게임을 일시정지 시켯다가 해제 할수있게 만들었다.
pause버튼을 누르면 패널이 나오면서 게임이 멈추고 resume버튼을 누르면 패널이 없어지면서 다시 게임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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