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7일 금요일

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 UI제작 - 2(Score)

점수를 구현해보자. 점프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높이를 표시해주고 싶어서 처음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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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oid Update () {
        score = gamePlayer.transform.position.y;
        //소수점부분은 제외하고 정수부분만 표시가 되게
        string temp = score.ToString ("N0");
        GetComponent<Text> ().text = temp + "M";
    }
cs
이런식으로 그냥 player의 position값만 가져와서 그대로 표시 해줬는데 이렇게 하니까 문제가 player가 떨어지면 score도 같이 떨어져서 score값이 늘었다가 줄었다가 하는것이다.

그래서 score값을 처음에 0으로 주고 position값이 score값보다 클때만 position값을 가져오
는 식으로 바꿔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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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Update () {
        if (gamePlayer.transform.position.y >= score) {
            score = gamePlayer.transform.position.y;
        }
        string temp = score.ToString ("N0");
        GetComponent<Text> ().text = temp + "M";
    }
cs
이런식으로 그래서 이제 올라갈때만 점수가 올라가고 내려갈때는 깎이지 않게 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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