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하다가 달로 올라가는 게임이었기 때문에 기록을 거리로 해서 게임 끝났을 때
달까지 얼마나 도달 했는지 보여주면 몰입이 더 잘 될것같아서 한번 표현을 해보았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void Update () {
endScore.text = "내가 달까지 간 거리\n 385000KM중\n" + ScoreManager.gameScore + "KM";
if (Player.S.isDead == true) {
float distCovered = (Time.time - startTime);
float fracJourney = distCovered / journeyLength;
if (ScoreManager.score >= 192500f){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 (startMarker.transform.position,
endMarker.transform.position *
(ScoreManager.score / 385000f),
fracJourney);
} else {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 (startMarker.transform.position,
endMarker.transform.position *
-(1f-(ScoreManager.score / 385000f)),
fracJourney);
}
}
GetComponent<LineRenderer>().SetPosition(0, new Vector3(startMarker.transform.position.x,
startMarker.transform.position.y , -1));
GetComponent<LineRenderer>().SetPosition(1, new Vector3(transform.position.x,
transform.position.y , -1));
}
| cs |
lerp를 이용해서 토끼 캐릭터를 움직이게 만든뒤에
linelenderer를 사용해서 토끼가 이동할때 선이 그려지게 만들었다.
좌표계를 바꿔서 만들려고 했는데 다른 데서 바꿔놓은 좌표계랑 충돌을 하는건지 잘 안되서 결국에 0을 기점으로 반으로 나눠서 계산을 했다.
이런 식으로 토끼가 움직이면서 거리표현을 하게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